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헬로카봇] 손오공 매출 및 주식현황

by 기쁨❤️🎶 2021. 9.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Hello 카봇의 제작회사인 소농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회사 손오공에서는 캐릭터 완구(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레이디 버그 등), 유아 완구(투모로우) , 마텔완 구(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쥐라기 월드), 블리자드 패키지 게임(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리 마스터), 닌텐도 스위치 등을 할인마트 또는 온오프라인 매장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손오공 매출 / 매출원가 / 영업이익 

손오공은 2020년 마감 기준 약 852억원의 매출 및 707억 원 매출원가 --> 영억이익으로 -13.5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판매비와 관리비로 159억원이 지불되었네요. 

 

2019년도 영업이익기준 - 90억 원을 발생하였네요. 

2018년에는 그래도 992억원의 비교적 높은 매출을 발생시키며, 9억 원의 영업이익을 발생시켰었는데, 다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래도 글로벌 No.1 제푼군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토마스, 메가블럭을 운영하는 MATTEL EAST ASIA LIMITED와 2016년 10월 계약 후 국내 독점 유통계약 연장을 하는 등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발걸음을 펼치고 있습니다. 

손오공 캐릭터
손오공 캐릭터 - 브랜드 

 

손오공 캐릭터 파트너십

 

손오공 캐릭터 
손오공

 

손오공 회사

 

손오공 주가흐름

손오공 주가흐름

 

손오공 변동내용 및 연혁

 

2013년 헬로카봇 시리즈 유통

2014년 터닝 메카드 시리즈 유통

2019년 5백만 주 유상증자(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상장

 

 

손오공 자회사 연혁 

(주)손오공아이비

2011년 12월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PC방 영업 총판 '

2019년 02월 김종완 대표이사 취임

 

손오공 경쟁우위요소

 

캐릭터 완구산업 손오공은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남아를 타깃으로 하여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연계한 상 사 업 영 업 부 문 회 사 캐릭터 완구 및 게임 캐릭터 완구 및 게임 (주)손오공 PC방 영업 PC방 영업 (주)손오공아이비/(주)비즈 컴바인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Page 18 품화 전략으로 완구 판매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인기 완구로 헬로카봇, 빠샤 메카드, 공룡 메카드, 요괴 메카드, 바이트초이카와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핫휠, 바비, 옥토넛, 쥐라기 월드 등이 있습니다. 

 

또한, 게임산업 손오공은 해당 기업 게임사업부를 통해 닌텐도 및 게임 소프트웨어 등을 비롯해 블리자드 엔터테인 먼트 사의 패키지 게임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손오공 조직도 

 

손오공 주요 상품 등의 현황

 

  • 주요 상품 등의 현황

 

 

손오공 판매 방법(경로) 별 매출 현황

(단위 : 천 원)

 

 

 

손오공 판매방법 및 판매 조건

 

  • 판매방법

- 할인매장을 통한 판매

- 도매상 및 전문점을 통한 판매

- ON-LINE을 통한 판매  

- 프랜차이즈 및 일반 PC방

 

 

  • 판매 조건

- 할인점 : 익월 10일 ~30일 현금 또는 구매카드 결제

- 도매상 : 상품 공급 후 1개월~3개월 이내 현금 또는 어음

- 수 출 : L/C 또는 T/T

- 게임수수료 : 60일 이내 현금

 

  • 판매전략

- 시즌 별 상품을 기획,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확대

- TV, 온라인 광고 및 TV 애니메이션

- 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게임 유저의 확대

 

손오공 주요 매입처 현황 [2020년 1월 1일 ~ 12월 31일 ]

(단위 : 천 원)

손오공 수주 상황 

완구 및 게임은 마트, 도소매점 등의 발주에 의해 수시 납품하는 형태이고, PC방 수수료는 게 임의 판매촉진 및 판매활동 수행 대가로 계약 기간 동안 매월 일정액의 수수료를 수취하는 형태입니다.

 

손오공 경영상의 주요 계약 

댓글